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명무사 txt 무협 소설 리뷰

문학 소설

by 류온 2022. 1. 11. 10:23

본문

무명무사  
연재주기 완결
작가 월랑
평점 8.8
독자수 15만 명
첫 연재일 2015년 6월 10일
완결일 2015년 6월 12일
총 회차 250화
장르 무협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무명무사는 월랑 작가님의 무협 소설입니다. 누적 독자수는 15만 명입니다. 250화로 완결되었고, 평점은 8.8점을 받았습니다. 독자반응 키워드로는 '가볍게 읽기 좋은', '이중인격인', '위안이 되는', '비열한', '악독한', '긴장감 넘치는', '종잡을 수 없는', '싹수없는' 등의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월랑 작가님의 소설로는 <암왕 독존>, <환생 검귀> 등이 있습니다.

 

후기 1 :
비슷한 스토리가 너무 많다는 게 흠. 읽어야 하나 아직까진 별 기대치가 없는데.


후기 2 :
뻔한 아류작이네요. 무협 쫌 읽었다 하면 스토리가 나오네요.


후기 3 :
남은 챙기면서 왜 가족은
등한시했는지?
쪼끔 만 신경 썼어도
이리되지는 않았을 텐데


후기 4 :
사실 정말 말이 안 되는 전개죠. 주인공이 무림명에서 어느정도 위치가 있었다면 맹에서 어련히 본가에 지원을 해줬을 텐데요. 주인공이 명에도 본가에도 아무 말도 한게 아니라면요. 그리고 아무말도 안 했다면 애초에 집으로 돌아갈 자격도 없고요. 무슨 염치로 갑니까.


후기 5 :
몇 화 전에는 무공 수위에 변화가 없다더니 지금은 약해졌다고 나오네. 이런 거 정말 몰입을 방해해서 싫은데.


후기 6 :
정말로 미안했으면 얼굴도 못 내밉니다. 음으로 도와주고 얼굴은 안 비췄겠죠. 남 챙기면서 가족 안챙기놈이 무슨 변명이 있겠습니까 그냥 다 합리화죠. 주인공이라 포잔하고 있지만 사실상 인간 말종에 쓰레기. 지하고 싶은 거 한다고 가족은 쳐다도 안 보다가 질리니깐 이제 와서 신경 쓰는 척...

 

설정이 아쉽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몰입도가 떨어졌다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평점도 8.8점으로 다소 낮게 메겨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명무사 txt는 카카오페이지에서 25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무료 편을 읽고 난 후에는 기다무로 매일 한편씩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