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검 txt 무협 소설 리뷰

문학 소설

by 류온 2022. 1. 9. 12:41

본문

반검  
연재주기 완결
작가 백준
평점 8.8
독자수 17만 명
첫 연재일 2018년 9월 14일
완결일 2019년 10월 2일
총 회차 324화
장르 무협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독점연재

 

반검은 백준 작가님의 무협 소설입니다. 누적 독자수는 17만 명입니다. 324화까지 연재 되었으며, 평점은 8.8점을 기록하였습니다. 독자반응 키워드로는 '보살인', '일관성있는', '호구같은', '고독한', '도덕적인', '대작인', '걸작인' 등의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백준 작가님의 소설로는 <초일>, <송백>, <창성무사>, <진가도>, <이데아>, <건곤권>, <영마전>, <정마검> 등이 있습니다.

 

후기1 :
주인공 심정이 이해가 잘안되네요. 아무리 저 여자가 직접죽이지 않고 무덤까지 만들어줬다고 하더라도 책임자이고 명령을 내린 자인데 그냥 넘어가다니...더 웃긴건 그 원수한테 뭘해야하는지 물어보기까지함.


후기2 :
와 사이다인줄 알았더니 또 이딴식이네 정신도 온전치 못하게 머리까지 건드렸는데 멀쩡한것도 이상하고 단전도 파괴했는데 갑자기 해결되고 주인공과 같은 경지면 통하지 않았으면 알아채야 정상 아님?


후기3 :
진짜 이전작 다 좋아해서 다 챙겨봤는데 이번작도 마음에 드는화 안드는화가 많았지만 진짜 역대급으로 현실욕나오는 화였다..
보통 뒤에 편이 나오고나서 아 이랬구나 저랬구나 음 그래도 이건좀.. 이러지만
이번화는 진짜 뒤에 아무리 사이다를 넣어도 영원히 기억될 화 같다.
이번화를 통해 믿고보던 작가님의 작품을 앞으로는 걸러서 보게 될 것 같네요.
진짜 너무함.


후기4 :
도데체 머냐? 구양월 부하들한테 마덕이 죽었고..구양월은 방관했으니 부작위에 의한 살인죄 즉 살인죄인데...왜 연관이없어? 마덕은 구양월이 죽인거나 마찬가진데.. 작가 어처구니가 없네


후기5 :
뮈사실 초기 초일 부터 주인공 중심 스토리가 반 주변 다양한 무림 인물들 스토리가 절반정도 차지하기는 했죠.
하지만 장천사가 장무룡일때 배신 당하고 절망에서 일어서고 나오는데 1권 소모되고 그뒤 행보가 사실 애매하죠. 한권 내내 그렇게 복수와 원수들 환영에 괴로웠는데 마교 교주는 죽이기는 커녕 후환을 남기고 원수들 자리가 확실한데 복수도 천천히 하고..


후기6 :
뭘 이렇게 질질 늘여.. 진짜 질질 끄네..장천사가 엄청 괴롭히며 가지고노는 느낌도 아니고 걍 이도저도 아닌 감정으로 의미없이 싸우는 느낌.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소설 후기들이 많았습니다. 대체적으로 스토리 분량 늘리기가 힘들다거나 설정이 무너져서 읽기 힘들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반검 txt는 카카오페이지에서 25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무료편을 읽고 난 후에는 기다무로 매일 한편씩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